대중문화와 영성

[Sunday Message] 천국 초대장을 받으려면 무엇이 필요? 본문

Sunday Message

[Sunday Message] 천국 초대장을 받으려면 무엇이 필요?

밝은터 2024. 5. 5. 12:38

 

 

예수님이 다시 오시면 처음에 오셨을 때와는 다를 것입니다. 처음에 오셨을 때는 너무나 초라하게 오셨고 초라하게 사셨죠. 가끔 기적도 일으키시고 많은 군중이 그를 따라다니기도 했지만 그는 머물 자리가 없을 정도로 어렵게 이 땅에서 사셨습니다.

 

그렇게 힘들게 사시다가 십자가 처형을 당했고 그렇지만 다시 살아나셔서 40일 동안 사람들에게 모습을 보인 후 사람들이 지켜보는 상황에서 천국으로 올라가셨죠. 이는 수많은 증언들이 있어서 지어낸 말이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천국에서 우리가 그곳에 갈 길을 마련하십니다. 마치 자녀가 살 처소를 마련하는 부모의 마음처럼 그렇게 우리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우리도 스스로 살려고 하면 원룸에서 시작할 수밖에 없는데 부모님이 처소를 마련해주면 그래도 좀 더 나은 곳에서 살 수 있는 것처럼 스스로 노력해서는 천국에 입성하기가 불가능에 가까운데 예수님이 처소를 마련해두고 우리에게 초대장을 보내주면 그곳에서 퀄리티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부모님께 의지하고 기대할 때 우리에게 초대장이 날아옵니다. 그러나 우리 스스로 해보겠다고 하면 그 초대장은 받기 어렵습니다. 초대장은 예수님을 깊이 신뢰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 천국 초대장을 받길 원하십니까? 스스로 잘 해서 초대장을 얻겠다는 마음보다는 예수님께 전적으로 의지하고 그를 신뢰하는 마음을 가지면 무료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는 걸 기억하세요. 예수님께 의지하고 그를 신뢰한다는 것은 생활 속에서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즉, 삶 속에서 예수님을 늘 마음에 두고 그에게 의지와 신뢰의 마음을 드리는 것입니다.

 

자꾸 까먹고 살게 되지요? 부모님을 까먹고 사는 것처럼요. 부모님께 자주 연락하고 문자보내고 하는 것처럼 예수님께도 자주 연락하고 대화를 하면 덜 까먹게 되지요. 삶이 팍팍해 자주 연락은 못 드려도 늘 마음에 품고 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