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 영성

사랑하는 이유 본문

유명인

사랑하는 이유

밝은터 2010. 5. 19. 06:53

극악무도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 사람의 인생을 태어난 시점부터 상세히 알게 되면 그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부모는 그래서 극악한 자식을 여전히 사랑하는 것 같습니다.  천하의 몹쓸 살인자라 할지라도 그 어미가 살인자를 사랑하는 이유는 뱃속에서부터 어떻게 자랐는지를 알고 많은 것을 공유했기 때문입니다.

마이클 잭슨 (Michael Joseph Jackson) / 외국가수
출생 1958년 8월 29일
신체 키180cm
팬카페 Moon walkid
상세보기

저는 얼마 전에 마이클 잭슨, 마이클 조던, 그리고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 대한 리서치를 해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들을 많이 욕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구요. 욕하는 것도 좋아하는 것도 대체로 자신의 이익에 과 관심에 따라 달라집니다. 개인적인 이익과 관심이 떠나면 좋아하는 것도 달라집니다. 그런데 이들의 인생을 어렸을 때부터 쭉 들으면 사랑의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그들이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그들이 왜 잘못을 했는지, 그들이 왜 뛰어난 인물이 됐는지를 알게 되어 그들을 더욱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게 됩니다.

조혜련 / 개그맨,국내가수
출생 1970년 5월 29일
신체
팬카페 조혜련 공식 팬클럽 “ 루비 ”
상세보기

조혜련이라는 연예인은 너무 바빠서 딸 아이가 엄마로 받아들이기를 거절했는데 얼마전 자서전을 딸(12세쯤 된 것 같습니다)이 대필하면서 엄마에 대해 다르게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너무나 바쁜 엄마를 이해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의 인생을 어렸을 때부터 듣게 되면 그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만약 누군가를 사랑해야 하는데 그게 잘 되질 않습니까?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차근차근 들어보십시오. 사랑의 마음이 생깁니다. 물론 우리의 사랑은 제한된 사랑입니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 생명체가 된 순간부터 하나님은 우리의 인생을 속속들이 알고 계십니다. 우리가 잉태된 순간부터 우리를 너무나 잘 아시는 거죠. 정자와 난자가 만난 순간부터 하나님은 우리 삶을 들여다보셨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온갖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이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왜 그런 범죄를 저지르는지도 잘 알고 계십니다. 우리의 인생에서 어떤 부분이 문제가 있었는데 왜 그런 악한 생각을 갖게 됐는지조차도 알고 계시기에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그렇기에 너무나 쉬운 방법으로 구원의 모티브를 제시하셨습니다. 그 사랑을 우리가 알 수 없으니 방황은 계속 진행됩니다. [밝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