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 영성

구원과 정의 본문

Re-formation

구원과 정의

밝은터 2009. 6. 28. 04:24

어떤 자가 구원을 받을 있을까? 이는 기독교인이라면 교회를 번이라도 다녀본 사람들은 인생에서 적어도 번은 고민해본 문제가 아닐 없습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14장에서 이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줍니다. 로마서 14장은 우리에게 구원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주지훈 / 탤런트,국내배우,뮤지컬배우
출생 1982년 5월 16일
신체
팬카페 (공식) 세계를 정복할 배우 주지훈
상세보기

, 담배, 마약, 외도, 도박, 동성애를   자는 구원을 얻을 없을까를 생각해 봅니다. 사실 구원은 이런 것과는 관계가 있습니다. 진짜 구원은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주되심을 믿는 것입니다. 로마서 14장은 온통 그런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주되신 그리스도께서 그토록 애타게 설명했던 하나님 나라의 의와 평화와 기쁨을 추구하는 자(14:17)가 구원받은 자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무렇게나 살면서, 사람들에게 지탄을 받으며 살면서 그리스도만 믿으면 구원받는다는 말이되느냐'고 질문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주로 받아들이고 믿음의 어른이 되면 법률 없이도 살게 됩니다. 그리스도가 원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순서가 바뀌었다는 말을 하는 것입니다. , 담배, 마약, 외도, 도박, 동성애 등이 구원의 조건이 아닙니다. 이런 것을 하면 구원을 받는 아니라 이런 것들은 그저 구원을 받은 자가 자기도 모르게 질서(사회, 건강 등) 위해 자연스럽게 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judge me now,   #2 in explore
judge me now, #2 in explore by ashley rose,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믿는 우선입니다. ' 믿겨지는데 어떻게 합니까?' 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믿겨집니다. 아무리 믿으려고 해도 믿겨집니다. 은혜로 믿을 있는 것입니다. 주의 은혜로 가능합니다. 세상의 엄청난 정보 홍수 속에서 그리스도께서 하신 , 그의 , 그의 행동 등이 믿겨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겸손히 모든 것을 내려놓고 기도할 수밖에 없습니다. 믿겨지는 것은 세뇌의 결과가 아니라 가슴으로 믿게 됩니다. 희한하게 그리스도의 주되심이 믿겨집니다. 기적입니다. 그게 바로 기적인 것입니다. 그게 바로 은혜인 것입니다.

내가 방탕한 삶을 살아도 이상하게 그리스도가 주인이심이 믿겨진다면 그는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믿겨지는 것은 오직 본인과 주님만이 있는 것입니다. 어떤 이는 '그리스도를 믿는데 그렇게 사냐?' 질문을 것입니다. 아직까지 연약하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142절과 3절에 그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교회 생활 20년을 해도 자라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은 계속 입으로 씹어서 넘겨준 이유식만 받아먹은 결과입니다. 그래도 그분들이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믿는다면 구원은 그의 것입니다. 구원은 그렇게 댓가없는 선물로 것입니다.


Martyrdom of St Paul
Martyrdom of St Paul by Lawrence OP 저작자 표시비영리

구원의 결과는 자유입니다. 자유를 조금이라도 안다면 다른 이들도 자유를 경험하길 원합니다. 그래서 전도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의를 추구하고자 하는 것입나다. 질서가 무너지면 하나님을 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질서의 하나님입니다. 관점을 갖고 로마서 14장을 읽어보십시오

우리는 그동안 , 담배, 마약, 외도, 도박, 동성애 등등에만 너무 집중하며 본질을 보지 못했습니다. 본질은 무엇입니까? 그리스도입니다. 이런 것을 해도 부모는 어떻습니까? 부모는 자식이 이런 행동을 한다고 버리지 않습니다.

바로
부모되심, 그리고 그가 우리의 주인이 되심을 알게 되는 , 그것이 핵심입니다. 물론 부모를 기쁘게 하기 위해 행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의는 바로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행위입니다. 구원과 정의는 떨어져 있는 듯하면서도 붙어 있습니다. 공식이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의 출발은 역시 그리스도입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그리스도의 주되심을 인정하는 있습니다.